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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Busan Urban Railway Line 4

부산도시철도 4호선(미남~안평) 공급 차량

사업개요

운영기관 부산교통공사 노선길이 12.74km(지하7.2km, 지상5.5km)
시스템 고무차륜 AGT 경량전철 System 역수 14개역
개통일 2011년도 열차운행방식 ATP/ATO 무인자동운전

차량주요사항

  • 차량편성

    6량 1편성, 17편성

  • 최고속도

    70km/h

  • 차량크기

    91.4(L) * 24.0(W) * 35.0(H)

  • 차량형식

    고무차륜,
    AGT경량전철

  • 승객정원

    316명
    (좌석128 + 입석188)

공급범위

  • 고무차륜 AGT 경량전철차량 102량(17편성)
  • 차량기지용 검수설비 및 시험기
  • 전차선 : 제3궤조방식
  • E&M분야 System Engineering
  • 플랫폼 스크린도어 : 밀폐형

도시환경에 적합

소음 및 진동이 낮음

전자기 소음이 적음

차량의 경량화로 고가 구조물의 기둥 및 슬라브가 작음

전자파 및 전식피해 없음

분진 발생은 자동차의 1/6로 적고 고무분진은 인체 및 환경에 무해

1축 대차로 곡선에서 Squeal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곡선 운행속도가 높아 순환선에 적합

Smart monorail

Smart 모노레일

개발배경

  • 버스와 경전철의 중간 수송력을 갖는 소형 운송수단 개발

  • 도심지 및 위탁자의 승객수송 및
    관광용 모노레일 개발

  • 건설비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한 구조물 슬림화가
    가능한 시스템

  • 국내 순수 기술로 시스템 설계 및 제작

SMART 모노레일의 특장점

  • 01

    저렴한 건설비와
    운영비(경제성)
  • 02

    주요 부품의
    100%국산화 실현
  • 03

    우수한 저소음성
    및 저탄소 교통수단
    (친환경성)
  • 04

    우수한 대차 시스템
    탈선 위험 완전 제거
  • 05

    우수한 주행성능으로
    유연한 노선 설계 가능
  • 06

    유인/무인, 창문흐림
    장치 등 노선에 적합한
    다양한 옵션 제공
  • 07

    우수한 화재대비 및
    위험예측 시스템(안전성)

SMART 모노레일의 제원

차량편성 과좌식 소형 모노레일 차량 구성 2량~6량 편성
차량 크기(L*W*H) 6.75*2.4*3.4(m)
H : 주행면 기준
최고 속도 50km/h
최급 구배 60‰ 최소 곡선반경 30m
공급 전압 DC 750V 수송력 362명 (6량편성 기준)
최대 축중 5,500kg

Automated People Mover Standards

APMS

APM은 K-AGT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고무차륜 방식의 신교통 시스템
중련운행이 가능한 다목적 셔틀 트레인

APM 특장점

  • 01

    1량 단독운행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제작
  • 02

    수송 수요에따라 편성
    (2량~6량/편성)을 자유롭게
    구성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작
  • 03

    승객 이용시 시간 단축을
    위해 도어 개구 폭
    (1,800mm)을
    넓게 제작
  • 04

    단거리 구간 이동 승객의
    대용량 탑승을 위해
    입석 공간 확대 적용

사양 및 제원

차량편성 1량 1편성(중련 운행가능) 급전방식 DC750V, 제3궤조 방식
운전방식 ATP/ATO 무인운전 실내소음 80dB 이하
차량크기 11,200(L)*2,760(W)*3,725(H) 주요성능 설계최고 속도 : 80km/h(운행70km/h) 가속도 : 3.5km/h/s
상용감속도 : 3.5km/h/s 비상감속도 : 4.7km/h/s
차량중량 공차 : 17.5ton 이하 만차 : 28.4ton 선로조건 궤간 : 1,850mm
최대구배 : 60%
소곡선반경 : 30m
승객정원 88명 제동방식 회생 및 공기제동

사양 및 제원

공급실적

인천국제공항(IAT)
수카르노하타 국제 공항(스카이 트래인)

Incheon Airport Transit

인천공항공사IAT

제원 및 성능

차량편성 1량 1편성(중련 운행가능) 운전방식 ATP/ATO 무인운전
차량 크기 길이: 11,200mm
높이 : 3,725mm
폭: 2,760mm
주요 성능 설계최고속도: 80km/h
가속도: 3.5km/h/s
상용감속도: 3.5km/h/s
비상감속도 : 4.7km/h/s
차량 중량 공차: 17.5톤 이하
만차: 28,4톤
선로 조건 궤간: 1,850mm
최대구배: 60%
최소곡선반경 30m
승객 정원 88명 제동 방식 회생 및 공기제동
급전 방식 DC750V, 제3궤조 실내 소음 80B 이하

차량 특징

  • 광폭의 출입문 적용으로
    승·하차승객의 신속한 이동 가능

  • 수송 소요량에 따른 탄력적인
    차량편성 구성가능(1량 운행 가능)

  • 단거리 구간 이동 승객의
    대용량 탑승을 위해 입석 공간 확대적용

  • 차량안전을 위한
    TRIP STOP 장치 설치

  • 탑승객의 다양한 정보 전달을 위해
    LCD 설치 수량증가 적용

Incheon Metro Line 2

인천교통공사 2호선

제원 및 성능

차량/차륜형식 경전철/철제차륜
차체길이 16,350mm
연결연간길이 17,200mm
차폭/높이 2,650mm/3,600mm
객실상면높이 915mm
최고속도 성능 90km/h
운행 80km/h
가속도 3,96km/h/s
감속도 상용 3,96km/h/s
비상 4,68km/h/s
공차중량 64ton/편성
만차중량 90ton/편성
운전 방식 자동운전
공칭전압 DC 750V
전차선 방식 제 3궤조방식(하면 접촉 방식)

차량 특징

  • 완전자동 무인운전
    철제차륜 경량전철

  • 화재진압장치 설치로
    화재 발생시 조기 진압

  • 탄성차륜사용에 의한
    차량 실내 진동 저감 우수

  • 가감속 및 급구배(60) 성능우수

Gwangju Metro Line 2

광주도시철도공사 2호선

제원 및 성능

차량 구성 2량 1편성
차량시스템 고무차륜형식
완전 무인 운전 시스템
최고속도 궤간 1,700mm
최대 축중 9 ton
최대 구배 52% 이상
최소곡선반경 본선 R-50m, R40m
가선 전압 DC 750V
급전 방식 제3궤조방식
하중조건 공차중량 11.7ton/1량이하
만차중량 18tor/1량이하
성능최고속도 80km/h
최고운행속도 70km/h
가속도 3.5km/h/s
감속도 상용제동 3.5km/h/s
비상제동 4.5km/h/s
속도제어방식 회생제동 병용 가변전압
가변주파수(WWF) 인버터
제어에 의한 가• 감속제어
제동방식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실내소음기준 75dB(A) Leg(5sec, Fast Mode)이하
차량 길이 9,960mm/1량
차량 폭 2,400mm/1량
차량 높이 3,500mm(주행면 기준)/1량
대차중심간 거리 5,800mm/1량

차량 특징

  • 공간이 구분되고 사용자가 배려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자유로운 이동공간

  • 천정 중앙 양면을 밝은 청색으로 처리하여
    속도감과 공간 쾌감을 부여

  • 시트는 벤치타입이나
    각각의 시트로 인식할 수 있도록 구분

Sillim Line

신림선

사업개요

성능 최고속도 70km/h 이상
최고 운행속도 60km/h 이상
감속도 상용제동 3.5km/h/s 이상
비상제동 4.5km/h/s 이상
궤도 1,700mm (주행륜 중심간 거리)
안내궤조간격 2,900mm (안내레일간 거리)
최대축중 9 ton
최대구배 고무차륜형식 완전 무인
최소곡선반경 본선 80m/ 축선 30m
승강장면단높이 1,095 mm (주행면 기준)
가선공칭전압 DC 750V
급전방식 제3궤조 방식

경쾌한 느낌의 청색 컬러로 쾌적한 공간을 추구한 디자인

미래를 이끄는 진취적인 이미지를 승화한 세련된 디자인

사용자의 즐거움과 안전 편의성을 향상 시키는 디자인

차량 특징

  • 3량 1편성 구성으로
    승객 수송능력 향상

  • 고무차륜 시스템 적용으로
    소음과 진동 감소

  • 한국형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 도입으로 안전성 향상

  • 무인운전시스템 적용으로
    안정성 증가 및 운영 비용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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