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AM
양문형 전기굴절버스
K-TRAM은 친환경, 대용량의 100% 저상구조의 양문형 전기굴절버스입니다.
K-TRAM은 전용도로, 첨단 정류장 등 전용 시설과 운영 시스템을 활용하여
빠른 속도와 편리성으로 지하철 수준의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Super BRT에 최적화된 차량입니다.
주요제원
차량크기 (길이 X 폭 X 높이) |
18,800 * 2,500 * 3,400mm | 타이어 | 275/70R22.5 (1축) 385/65R22.5(2축/3축) |
---|---|---|---|
축간거리 | 7,700mm / 7,600mm | 추진배터리 용량 | 297kWh |
회전반경 | 11,700mm | 1회충전 주행거리 | 268km(73km/h 정속주행) |
승객정원 | 90(22 + 1 + 67) | 차량중량(공차/만차) | 19/ 25ton |
추진모터출력 | 240kW | 차량최고속도 | 80km/h |
서스펜션 | 독립현가 | 등판능력 | 22% |
특·장점
01
전차륜 조향 시스템(All Wheel Steering; AWS)
1축 뿐만 아니라 2. 3축까지 조항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굴절버스의 큰 회전반경을 보다 작게 만들어
일반 도로에서도 주행에 문제가 없습니다.
02
차량 모니터링 기능
차량 상태 및 고장 진단 등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차량 구조
차량 이미지
좌·우측 6개 도어
휠체어 램프
힙레스트
리어시트
승객시트
37인치 LCD
투명디스플레이
굴절부
K-TRAM (최고급형 TRAM) 적용기술
핵심기술
-
K-TRAM 통합운영 시스템
운영기관에 차량·노선 통신·시설물 등의 통합관리 기능 지원
운영 효율화 및 선진화 기술 제공
-
K-TRAM 우선신호 시스템(ITRACO)
TRAM 도로구간 뿐만 아니라 인접교차로까지 신호를 실시간 최적화
TRAM 차량의 출발, 속도 등을 제어하여 타 차량 지체를 최소화
-
폐쇄형 정류장
기상, 미세먼지 상황에 관계없이 쾌적한 승·하차 대기장소 제공
첨단 IoT 센서 적용, 2종 스크린도어 안전장치 등 첨단기술 적용
-
양문형 K-TRAM 전용차량
국내 최초의 양문형 전기굴절버스
좌측으로 섬식정류장 사용, 정류장 공간 및 건설비 절반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