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odal Tramp
바이모달 트램
바이모달 트램은 엔진모드와 배터리모드로 운행이 가능한 Bimodal 구조의 신교통 수단을 말하며,
시간/방향당 2,500명의 수송력을 보유한 도시형 대중 교통수단으로 버스와 철도의 장점을 조합한 신교통시스템입니다.
시스템 개요(System Configuration/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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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같이 일반 도로
운행 가능(최소곡선반경
11.4m,등판능력 20%) -
교통약자의 승하차 및
유모차,휠체어의 실내 이동이
편리한 100%초저상 차량 -
전차륜 조향(All Wheel
Steering)으로 정거장과
정밀정차 가능
시스템 특징(Characteristics)
- 경제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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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신교통 시스템에 비해 경제적인 건설비
저비용 인프라 시설 투자비
건설기간 단축 및 유지보수 최소화
- 친환경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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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6엔진 & 발전기 적용
유해 배기 가스 감소 : 클린디젤 발전기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저공해,저소음,고연비 : 알루미늄 차체 및 내장재 적용 제작비 절감, 유지보수 편리성 증가 : 내구연한 만료시 높은 재활용율
- 첨단차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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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전원만으로 10km이상 주행가능
초저상 지상고(객실 바닥 높이 340mm)로 교통약자 이용 편리
차량사양
차량형식 | 디젤엔진 하이브리드(유로6) | 편성 | 2량 1편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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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전체길이(2량기준) | 14t이하 | 차륜경 | 780~860mm |
차량 크기 | 20,000*3,180*4,020(mm) | 대차궤간 | 1,067mm |
급전 방식 | 차량탑재 디젤 엔진 발전 | 전기공급 전압 | 1,500V(DC) (변동범위 800~2,000V(DC)) |
설계최고속도 | 100km/h | 운행최고속도 | 80km/h |
가속도 | 1.22km/h/s(만차시)/td> | 감속도 | 상용2.88km/h/s(만차시),비상시3.6km/h/s |
제어회로 전압 | 110V (DC) | 제동방식 | 회생제동 및 공기제동방식 병용 |
속도제어방식 | 가변전압 가변주파수(VVVF) 인버터에 의한 감속제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