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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Energy storage system
for railways

철도용
에너지저장장치

전동차의 감속시 순간적으로 발생되는 회생에너지를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하고 필요시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기술력 확보와 에너지 저장장치의 효율을 높이는 방안 필요

에너지 저장시스템 효과

  • 경영개선

    회생에너지 활용에 의한 에너지 절감 전압 안정화에 의한 유지보수 비용 절감
  • 시스템 안정화

    품질의 가선 전압 안정화 피크컷 효과로 전원설비 안정화 회생 전동차 실요 대책
  • 정부정책부합

    정부의 녹색 성장에 부합하는 도시철도 운영기관 역할 에너지 절감에 의한 CO2 감축 탄소배출권 확보
설치장소 인천2호선 차량기지
변전소외 5개 변전소
시스템 DC 750V LINE
용량 10.52 MJ
납품일 2014.12
설치장소 서울9호선 봉은사역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37.39 MJ
납품일 2014.11
설치장소 서울4호선 쌍문역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46.73 MJ
납품일 2013.12
설치장소 대구2호선 죽전변전소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21.03 MJ
납품일 2013.06
설치장소 서울1호선
테크노파크 변전소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46.73 MJ
납품일 2012.12
설치장소 서울2호선 서초 변전소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46.73 MJ
납품일 2012.12
설치장소 서울7호선 연장
상동 변전소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37.39 MJ
납품일 2011.08
설치장소 대전1호선 시청 변전소,
김천 변전소
시스템 DC 1,500V LINE
용량 28.04 MJ
납품일 2010.12
설치장소 KTX LINE
(용정 구분소)
시스템 AC 55,000V
용량 42.06 MJ
납품일 2009.12
수요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요처 메사추세츠항만 운송국(MBTA)
설치장소 K-AGT 경산시험선(A역사) 설치장소 미국보스턴 공항역
시스템 DC 750V LINE 시스템 DC 620V LINE
용량 10.52 MJ 용량 8.80 MJ
납품일 2008.09 납품일 2015.04(예정)